728x90
반응형
"'플랫폼 시대’어떻게 살아야 하나" 강의 요약
현재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은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텐센트(위챗), 알리바바등이 있다.
벌써 플랫폼 기업은 시장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뿐 아니라, 시장에서 생기는 열매의 크기를 결정하는 힘을 갖게 되었다.
이렇게 플랫폼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이며 그 안에서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새로운 플랫폼 시대를 직면한 이때, 우리는 값싸고 빠르게 시행착오를 하면서, 우리의 경제, 사회, 문화, 교육의 큰 그림을 함께 그려야 할 것인가를 고민할 때다.
(자료; 세바시, KDI 김인숙연구원)
http://naver.me/GtlzPFyz
반응형
'수익구조의 변화 > 플랫폼 수익모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금융 인프라와 전문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IoT와 금융서비스 융합 서비스제공 (0) | 2017.04.20 |
---|---|
무크(K-MOOC)와 코세라(Coursera) (0) | 2016.12.12 |
옐로우 모바일은 플랫폼기업을 추구하고 있다. (0) | 2016.11.23 |
네이버, 포털 넘어 '콘텐츠 플랫폼'변신중 (0) | 2016.11.14 |
카카오 비즈니스(수익화) 모델의 고민 (0) | 2016.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