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가격을 일률적으로 정하지 않고 유동적으로 바꾸는 전략을 ‘다이내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이라고 하는데, AI 기술이 발달하면서 가격 책정을 AI에 맡기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반찬 값을 올릴지 내릴지, 평소 자리가 남아도는 스포츠 경기 표를 어디까지 낮춰 관객을 채우는 게 이익이 될지 등을 정하는 것이다.(출처 :조선일보, 2022. 04. 14, 프로야구 티켓 1800원! 김광현 선발이면? 올리지 뭐)
다이내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출처: 위키피디아 자료 구글 번역)
https://en.m.wikipedia.org/wiki/Dynamic_pricing
다이내믹 프라이싱(동적가격) 책정의 역사
동적가격 책정은 대부분의 인류 역사에서 표준이었습니다. 전통적으로 두 당사자는 누가 참여했는지, 주식 수준, 시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제품 가격을 협상했습니다. 상점 주인은 이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숙련된 상점 주인에게 크게 의존했으며, 이 상점 주인은 상점의 모든 단일 제품에 대한 가격을 협상 할 것입니다. 상점 주인은 자신의 직업에서 성공하고 상점에 이익을 가져다주기 위해 구매가격, 재고수준, 시장수요 등을 포함하여 제품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알아야했습니다.
산업 혁명에서 소매업이 확장됨에 따라 점포 소유주는 이 전통적인 흥정 시스템을 확장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구색이 확대되고 매장 수가 늘어남에 따라 상점 주인이 매장을 따라 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협상 모델은 규모의 경제 내에서 비효율적이라는 것이 빠르게 입증되었습니다.
1870 년대의 가격표의 발명은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 모든 사람을 위한 하나의 가격. 이 아이디어는 공정성에 대한 전통적인 퀘이커 (Quaker) 아이디어로 되돌아 갔습니다 : 퀘이커 상점 주인은 오랫동안 평등주의의 이름으로 고정 가격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퀘이커는 모든 구매자에게 동일한 가격을 부과함으로써 구매자의 부나 지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공정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고정 가격을 사용했던 퀘이커 교도들과는 달리, 소매업자들은 고도로 숙련된 상점 주인의 필요성을 줄이고 상점 내에서 쇼핑 경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정 가격을 사용했습니다. 가격표를 통해 상점 주인을 쉽게 교육하고 결제 대기 시간을 줄이며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가격표가 붙은 이 고정가격 모델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소매 및 상업을 지배 할 것입니다. 동적가격 책정의 현재 개념은 기술 혁신과 컴퓨터 자동화의 도움으로 1980 년대에 새롭게 등장 할 것입니다.
항공 운송의 동적가격 책정
동적가격 책정은 미국의 1980 년대 항공 산업에서 시장에 다시 나타났습니다.1980년대 이전에는 항공산업의 좌석 가격이 미국 정부에 의해 심하게 규제되었지만, 십 년 동안의 법률 변경으로 인해 항공사는 가격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출발 시간, 목적지, 계절, 이벤트 등과 같은 알려진 변수를 기반으로 가격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항공사 좌석 판매에서 역동적인 가격 책정의 성공을 본 후, 여행 및 관광 업계의 다른 많은 수직이이 관행을 채택했습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이제 호텔, 렌터카 등의 표준이며 소비자는 이러한 관행을 일반적인 것으로 대부분 받아 들였습니다. 이 관행은 이제 여행 및 관광 산업을 넘어 다른 분야로 옮겨 가고 있습니다.
라이드쉐어 서비스의 동적 가격 책정
동적가격 책정의 가장 최근의 혁신과 소비자가 가장 많이 느낀 것은 Uber와 같은 라이드 쉐어 앱에서 동적 가격 책정의 상승입니다. 우버의 "서지 가격"모델은 라이더가 피크 여행 시간 동안 여행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운전자가 보스턴에서 나중에 외출하도록 장려하는 방법으로 시작되었다고 Uber의 전 이사회 멤버 인 Bill Gurley는 말합니다. 인센티브가 효과가 있었고 이른 아침 시간에 도로에 있는 운전자 수가 70%- 80 % 증가했으며 채워지지 않은 Uber 요청 수가 급감했습니다.
오늘날 동적가격 책정
동적 가격 책정은 다양한 이유로 많은 산업에서 보편화되었습니다.
관광
시간기반 가격 책정은 관광 산업의 표준 가격 책정 방법입니다. 성수기 또는 특별 이벤트 기간 동안 더 높은 가격이 부과됩니다. 비수기에는 호텔이 시설의 운영 비용 만 청구 할 수 있지만 투자 및 이익은 성수기 동안 얻어집니다 (이것은 장기 한계 비용 가격의 기본 원칙입니다 : 장기 및 단기 실행 참조).
호텔 및 호텔 업계의 다른 플레이어는 동적 가격 책정을 사용하여 특정 순간에 수요와 공급 요구에 따라 객실 및 패키지 비용을 조정합니다. 이 업계에서 역동적인 가격 책정의 목표는 소비자가 지불하고자 하는 가장 높은 가격을 찾는 것입니다. 업계에서 동적 가격 책정의 또 다른 이름은 수요 가격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가격 차별은 다른 시장 부문의 지불 의지에 따라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수요가 높을 때 가격이 상승하고 낮을 때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 감소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루의 각 시점에서 수요에 따라 다양한 가격을 책정하면 호텔이 지불하고자하는 다양한 가격대로 고객을 유치하여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수송
항공사는 종종 요일, 시간 및 비행 전 일 수에 따라 가격을 변경합니다. 항공사의 경우, 항공편의 좌석 수, 출발 시간 및 유사한 항공편의 평균 취소와 같은 다양한 구성 요소의 동적 가격 요인. Econometrica의 2022 년 연구에 따르면 동적 가격 책정은 "늦게 도착한 비즈니스 여행객을 희생하여 일찍 도착한 레저 소비자에게 유익합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비즈니스 여행객의 좌석 가용성을 보장하지만 이러한 소비자에게는 더 높은 가격이 부과됩니다. 시장을 통해 집계 될 때, 복지는 균일한 가격 책정보다 역동적 인 가격 책정에서 더 높습니다. "혼잡 가격 책정은 대중 교통 및 도로 가격에서 자주 사용되며, 피크 기간의 더 높은 가격은 서비스를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거나 저렴하거나 무료 오프 피크 여행으로 시간 이동을 장려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샌프란시스코 베이 브리지는 러시 아워와 주말에 운전자가 여행 할 가능성이 더 높은 높은 통행료를 부과합니다. 이것은 수요가 높을 때 수익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프리미엄을 지불하지 않으려는 운전자가 그 시간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를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런던 혼잡 요금은 피크 기간 동안 센트럴 런던으로의 자동차 여행을 방해합니다. 워싱턴 메트로와 롱아일랜드 레일로드는 피크 타임에 더 높은 요금을 부과합니다.
Custis Memorial Parkway의 통행료는 도로의 실제 차량 수에 따라 자동으로 다르며 혼잡이 심할 때 거의 $ 50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Uber와 Lyft에서도 사용됩니다. "서비스 가격 동적으로 조정"을 위한 Uber의 시스템은 공급(Uber 운전자)과 수요(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승차를 환영하는 승객)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요금을 책정합니다.
프로 스포츠
일부 프로 스포츠 팀은 동적 가격 구조를 사용하여 수익을 높입니다. MLB 팀이 다른 스포츠와 훨씬 더 큰 경기장보다 두 배나 많은 게임을 하기 때문에 동적 가격 책정이 야구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야외에 있는 스포츠는 경기 날짜, 구매 날짜 및 상대방 외에도 날씨를 가격 전략에 반영해야합니다. 악천후 동안 게임 티켓은 저렴한 가격으로 더 잘 팔릴 것입니다. 반대로, 팀이 연승을 거둘 때, 팬들은 더 많은 돈을 기꺼이 지불 할 것입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텍사스 오스틴,Qcue 및 메이저 리그 야구 클럽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신생 소프트웨어 회사에 의해 스포츠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View Reserved 및 Bleachers에서 2,000 좌석의 파일럿을 구현하고 2010 시즌의 전체 경기장을 동적으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Qcue는 현재 메이저 리그 야구 프랜차이즈의 삼분의 2와 협력하고 있으며, 모두 역동적 인 가격 구조를 구현하지는 않았으며 2012 포스트 시즌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및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포스트 시즌 티켓을 동적으로 책정 한 최초의 팀이되었습니다. 채택 측면에서 야구를 뒤로하고 있지만, 전국 농구 협회, 내셔널 하키 리그및 NCAA는 팀이 역동적 인 가격을 구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이후 풋볼 리그의 일부 클럽에 의해 시범 적으로 채택되었습니다. [16]스코틀랜드 프리미어 리그 클럽 하트 오브 미들로티안은 2012년 시즌 티켓 판매에 대한 동적 가격을 도입했지만, 서포터들은 광고된 가격보다 훨씬 더 많은 요금이 부과되고 있다고 불평했다.
소매
소매업은 역동적인 가격을 위한 다음 국경입니다. 전자 상거래의 중요성이 커지고 구색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소매 업체는 제품 가격을 추적하고 가격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되는 소프트웨어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소매 업체 및 온라인 소매 업체는 특히 경쟁 업체, 시간, 트래픽, 전환율 및 판매 목표에 따라 제품 가격을 조정합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매장이 이러한 요소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되는 소매 업계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동적 가격 책정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매 업체는 구색에서 일어나는 일을 한 눈에 쉽게 이해하고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행동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소매 업체는 자체 동적 가격 책정 소프트웨어를 구축하지만 더 많은 소매 업체는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에 아웃소싱합니다. 모든 카테고리의 소매 업체는 스포츠 용품, 뷰티, 패션, 스스로 할 수있는 하드웨어 및 하드웨어, 아기 및 가족, 자동차 부품, 홈 케어,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FMCG) 등을 포함한 동적 가격 책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전자 선반 라벨 (ESL)의 도움으로 벽돌 및 박격포 상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
테마 파크는 또한 최근 판매를 늘리기 위해이 가격 책정 모델을 적용했습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월드는 2016년에 이 연습을 적용했고,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그 뒤를 따랐다. 이 가격 책정 모델은 동적 가격 책정보다 가격 차별과 더 유사하지만 균일 성을 위해 포함된다는 점을 지적해야합니다.
공원의 공급이 제한되고 수요의 급증에 따라 새로운 놀이기구를 추가 할 수 없기 때문에 역동적 인 가격과 관련하여 테마 파크가 뒤따르는 모델은 호텔 산업이 뒤따르는 모델과 유사합니다. 수요가 다소 비탄력적 인 여름철에는 휴가철로 인해 공원이 높은 가격을 부과하는 반면, 겨울과 같은 '비성수기'시간에는 저렴한 가격이 부과됩니다. '오프 피크'가격 책정은 '저렴한 휴일'이라는 용어가 생기게 합니다.이 공원이 수요 감소를 경험하는 시간에 티켓 판매를 장려하여 관련 당사자 모두에게 윈 - 윈 상황을 초래합니다.
브랜드 및 동적가격 책정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브랜드가 더 많은 소비자 데이터를 캡처하고 브랜드 인식을 제어하기 위해 직접 소비자 판매 채널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이 판매 채널을 관리하고 시장을 따라 가기 위해 동적 가격 책정으로 전환합니다.
역동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브랜드는 시장 인식을보다 쉽게 제어하고 소비자와 직접적인 관계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소비자 전략의 가장 흥미로운 이점은 브랜드가 고객에게 수집 할 수 있는 시장 데이터입니다.
Amazon Marketplace의 일부 타사 셀러는 가격으로 비즈니스를 위해 경쟁하기 위해 사람들이 할 수있는 것보다 더 자주 가격을 변경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동적가격 책정 방법
동적가격책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가격 책정 전략을 실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모든 상용 전략과 일치하도록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가장 잘 알려져 있고 널리 사용되는 가격 책정 방법 중 일부를 자세히 설명하고 동적 가격 책정 엔진에서 이러한 방법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설명합니다. 이러한 가격 책정 메커니즘은 소비자의 관점이 아니라 판매자의 관점에서 나온 것이며, 이는 판매자의 높은 협상력의 가정으로 인해 판매자가 가격 설정에 적극적인 역할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가가산 가격
원가 가산 가격 책정은 가장 기본적인 가격 책정 방법입니다. 상점은 단순히 소비자에게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비용과 미리 결정된 이익 금액을 청구합니다.
원가 가산 가격 책정은 실행이 간단하지만 가격을 설정할 때 내부 정보 만 고려하며 시장 반응, 날씨 또는 소비자 가치의 변화와 같은 외부 영향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동적 가격 책정 도구를 사용하면 가격을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경쟁 업체 시장 가격과 같은 외부 정보를 고려하지 않는 경우 업데이트를 자주 수행하지 않습니다.
단순성으로 인해 이것은 미국의 약 74 %의 회사가이 역동적 인 가격 책정 전략을 사용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가격 책정 방법입니다. 널리 사용되지만, 이 전략을 사용하는 회사들이 가장 높은 수준의 경쟁에 직면하고 있는 반면, 제조업을 다루는 회사들은 이 전략을 가장 적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경쟁사를 기반으로 한 가격 책정
경쟁력있는 가격을 책정하려는 기업은 경쟁 업체의 가격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조정됩니다. 이를 경쟁업체 기반 가격이라고 합니다. 소매업에서 많은 기업들이 지켜보는 경쟁자는 아마존으로, 하루 종일 가격을 자주 바꿉니다. 아마존은 가격을 자주 바꾸는 소매 시장의 선두 주자이며,다른 소매 업체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변경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소매 업체는 가격 - 매칭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소매업체는 최종 사용자에게 동일한 옵션을 제공하며, 가격 일치 옵션을 선택하면 온라인 봇이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최저 가격을 검색하고 가장 낮은 가격보다 낮은 가격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가격 책정 행동은 시장 상황과 회사의 계획에 달려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 내에 존재하는 회사는 가격을 인하해야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경쟁이 치열하면서도 안정적인 시장과 장기적인 전망의 경우, 기업들은 서로를 약화시키기보다는 가격 기준으로 협력하는 경향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었다. 기업이 경쟁력있는 가격을 포기하기로 결정한 경우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해야합니다.
가치 또는 탄력성을 기반으로 한 가격 책정
이상적으로 기업은 소비자가 제품에 부착하는 가치와 동일한 제품의 가격을 물어야 합니다. 이를 가치 기반 가격 책정이라고 합니다. 이 가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 가치를 발견하고 모든 사람에게 차별화 된 가격을 갖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지불 의지는 인식 된 가치에 대한 대리자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탄력성으로 기업은 각 가격대에서 얼마나 많은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지불 할 의향이 있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탄성이 높은 제품은 가격 변화에 매우 민감하지만 탄성이 낮은 제품은 가격 변화에 덜 민감합니다 (ceteris paribus). 그 후, 탄력성이 낮은 제품은 일반적으로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면 소비자에 의해 더 많이 평가됩니다. 이 가격 책정 방법의 동적 측면은 제품, 카테고리, 시간, 위치 및 소매 업체와 관련하여 탄력성이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제품의 가격 탄력성이 제품의 마진이기 때문에 소매 업체는이 방법을 가격 책정 전략과 함께 사용하여 볼륨, 수익 또는 이익 극대화 전략을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번들 가격
번들 가격 책정 전략에는 소비자 관점에서 한 가지와 판매자의 관점에서 볼 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사의 동질성을 유지하기 위해 판매자가 사용하는 번들 가격은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동적 가격 책정 접근 방식에서 최종 제품의 가격은 다른 번들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지 여부와 그렇다면 어떤 번들에 속하는지, 때로는 제공되는 고객에 따라 부분적으로 제공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전략은 인쇄 미디어 하우스 및 기타 구독 기반 서비스에 의해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은 전자 배달 모드를 구입할 경우 독립형 가격을 제공하지만이 온라인 배달이 실제 인쇄 배달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경우 할인을 제공합니다. 대상 고객의 경우 Spotify와 같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는 번들 가격 책정 전략의 일환으로 자격을 갖춘 사람들에게 학생 할인을 제공합니다.
시간 기반 동적 가격 책정
시간 기반 동적 가격 책정은 하루 종일 수요가 변하거나 공급 업체가 고객이 특정 시간에 제품을 사용할 수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하는 여러 산업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시간 기반 소매 가격 책정
많은 산업이 시간, 특히 온라인 소매 업체에 따라 가격을 변경합니다. 대부분의 소매 고객은 일반적으로 오전 9 시부 터 오후 5 시까 지 주간 근무 시간 동안 가장 많이 쇼핑하기 때문에 많은 소매 업체가 아침과 오후에 가격을 인상 한 다음 저녁에는 가격을 낮 춥니 다.
시간 기반 유틸리티 가격 책정
전력 공급과 같은 서비스의 시간 기반 가격 책정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사용시간 가격 책정[(Time-of-use- pricing (TOU 가격)]은 전기가격(electricity prices)이 사전 또는 앞으로 특정 기간 동안 설정되며, 일반적으로 일년에 두 번 이상 자주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기간 동안 소비 된 에너지에 대해 지불 된 가격은 사전에 소비자에게 미리 설정되고 알려져 있으므로 이러한 가격에 따라 사용량을 다양하게 하고 사용량을 더 낮은 비용 기간으로 전환하거나 전반적인 소비를 줄임으로써 에너지 비용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수요 대응).)
- 가격이 도매 수준에서 전기를 생산 및/또는 구매하는 비용을 반영할 수 있는 특정 피크 요일을 제외하고 사용 시간 가격이 적용되는 임계 피크 가격 책정
- 전기 가격이 매시간 자주 변경 될 수있는 실시간 가격 책정 (예외적으로 더 자주). 가격 신호는 고급 또는 전방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도매 수준에서 전기를 생성 및 / 또는 구매하는 유틸리티의 비용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 유틸리티의 계획된 용량 의무를 줄이는 사전 설정된 피크 부하 감소 계약을 체결하는 부하가 큰 소비자를 위한 피크 부하 감소 크레딧입니다.
가격이 규제된 유틸리티는 운영 및 투자 비용을 포함하여 장기적으로 비용을 분석하여 시간 기반 가격 책정 일정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전기(또는 다른 서비스)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경매되는 시장 환경에서 작동하는 유틸리티로서, 시간 기반 가격 책정은 일반적으로 시장의 가격 변동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사용자의 수요 패턴으로 인한 정기적 인 진동, 공급 문제 (예 : 간헐적인 천연 자원의 가용성 : 물 흐름, 바람) 및 때때로 예외적 인 가격 피크가 포함됩니다.
가격 피크는 시장의 긴장된 상황을 반영하고 (캘리포니아 전기 위기 때와 같이 시장 조작에 의해 증가 될 수 있음) 투자 부족 가능성을 전달합니다. 극단적 인 사건에는 2021 텍사스 전력 위기 이후 Griddy의 채무 불이행이 포함됩니다.
전환율 가격 책정
전환율은 웹 사이트의 브라우저가 구매자로 전환되는 횟수를 측정합니다. 시청자와 구매자의 전환율이 낮을 때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낮추는 것이 역동적 인 가격 책정 전략의 표준입니다.
논쟁
'서지 가격 책정'이라고도 알려진 동적 가격 책정에 대한 일부 비평가들은 가격 가우징의 한 형태라고 말합니다. 동적 가격 책정은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가 없으며 일부는 부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느낍니다. 가격 급등에 대한 의도는 일반적으로 수요-공급 역학에 의해 주도되기 때문에 부자에게 유리하도록 훼손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부 사례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일부 인터넷 대기업은 역동적 인 가격 책정 관행에 대한 심각한 반발을 받았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 -
Amazon.com
Amazon.com 2000 년에 일부 고객에 대한 가격 차별에 종사하여 동일한 품목에 대해 동시에 다른 가격을 다른 고객에게 보여 주어 Robinson-Patman Act를 위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사건이 대중의 인식이 되었을 때, 아마존은 사과를 발표했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수요가 많은 특정 품목의 가격은 원래 가격의 네 배로 상승하여 부정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39] 아마존은 그러한 조작에 대한 주장을 부인하고 소독제 및 마스크와 같은 필수품에 대한 가격을 인상 한 일부 판매자를 비난했지만. 그러나 '아마존에서 판매하는'필수 제품의 가격도 가격이 크게 상승했으며, 이것이 의도적 이었는지 아니면 아마존이 주장한 소프트웨어 오작동의 결과인지는 결정되지 않았다. 우버
우버의 가격 급등도 논란의 몫을 만들어냈다. 뉴욕이 폭풍우에 휩싸인 2013년에 가장 주목할만한 것 중 하나로, 우버 사용자들은 요금들이 보통 요금의 여덟 배나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이 사건은 유명 인사들로부터도 대중의 반발을 불러 일으켰으며, 살만 러시 디 (Salman Rushdie)는이 움직임을 비판하기 위해 온라인에 접속했다.
이 사건 이후, 회사는 2015 년부터 비상 사태가 시작될 때 서지 가격이 얼마나 높아질 수 있는지에 대한 상한선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운전자들은 가격 급상승으로 인해 요금이 만족스러운 수준까지 올라갈 때까지 한 지역에서 승차 수락을 보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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