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의 개정에 따라 우리나라에도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법적인 기반이 마련되었다. 또한,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의 등장에 따른 서비스 운영방식에 대한 논란을 입법적으로 해결하였다. 향후 개정법률을 구체화하기 위한 하위법령의 정비 과정에서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부기준 제시와 더불어 플랫폼노동 종사자에 대한 보호방안 마련이 요구된다.
1. 들어가며
2. 타다 서비스 관련 쟁점
3. 여객자동차법 개정의 주요 내용
4. 향후 과제
(1) 사업 측면의 과제
(2) 노동 측면의 과제
(출처: 국회입법조사처, 플랫폼운송사업의 제도화와 향후 과제, 2020.5.1)
반응형
'수익구조의 변화 > 플랫폼 수익모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분야 학술대회 개최- 공정위·경쟁법학회 공동 (0) | 2020.06.26 |
---|---|
국세청, 고소득 크리에이터의 해외 발생 소득에 대한 검증 강화 (0) | 2020.05.25 |
행안부,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능 공동활용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 착수 (0) | 2020.01.21 |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 에어비앤비 (1) | 2019.09.10 |
콘텐츠X플랫폼, 무한한 가능성을 점쳐본다- 한국콘텐츠 진흥원 (0) | 2018.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