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모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한국 스타트업 “닷(Dot) 「슬러시 도쿄 2017」 피칭콘테스트 우승”

728x90
반응형

한국 스타트업  (dot, 대표: 김주윤, 27)’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슬러시 도쿄(SLUSH Tokyo) 2017 (17.3.29~30) 피칭 콘테스트 부문에서 최종 우승 차지했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박용호) 중소기업청 (청장 주영섭) 공동으로 「슬러시 도쿄 2017 피칭 대회 진출하는 9 스타트업의 참가 지원했다.

   4 기업이 4:1 경쟁률을 뚫고 첫째 (3.29) 예선을 통과해 둘째 (3.30) 본선* 진출했으며,

     - 사업화 과정에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멘토링 도움을 받은 닷은 최종 결승 4팀에 선정되어 메인 무대에서 세계 각국의 기업들과 피칭을 겨뤄 최종 우승팀에 선정되어 상금 1,000 ( 1 42 ) 거머쥐었다.

   평가위원 투자사 Paul Bragiel (닷이)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제품이 매우 차별화된  높게 평가했으며, 제품에 대한 열정, 시장 규모,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강력한 의지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주윤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세상을 바꿀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일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전했다.

  국내 스타트업 세계시장에서 우수성 검증 받았고, 향후 한국 스타트업 해외 진출에 긍정적 영향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앞으로도 정부 테크크런치(TechCrunch), 매스 챌린지(Mass Challenge) 유명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참가하여 창업기업들이 홍보 투자유치 성과를 얻을 있도록  적극 지원 나갈 계획이다.

 「닷」 기업현황

(자료출처: 미래창조과학부 2017.3.31 보도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