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한국 스타트업 ‘닷 (dot, 대표: 김주윤, 만 27세)’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슬러시 도쿄(SLUSH Tokyo) 2017」 (’17.3.29~30) 피칭 콘테스트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박용호)와 중소기업청 (청장 주영섭)은 공동으로 「슬러시 도쿄 2017」 피칭 대회에 진출하는 9개 스타트업의 참가를 지원했다.
ㅇ 이 중 4개 기업이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첫째 날(3.29) 예선을 통과해 둘째 날(3.30) 본선*에 진출했으며,
- 이 중 사업화 과정에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멘토링 등 도움을 받은 닷은 최종 결승 4팀에 선정되어 메인 무대에서 세계 각국의 기업들과 피칭을 겨뤄 최종 우승팀에 선정되어 상금 1,000만 엔(약 1억 42만 원)을 거머쥐었다.
□ 평가위원인 투자사 Paul Bragiel은 “(닷이)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제품이 매우 차별화된 점을 높게 평가했으며, 제품에 대한 열정, 큰 시장 규모,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강력한 의지가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 닷 김주윤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세상을 바꿀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일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 국내 스타트업이 세계시장에서 우수성을 검증 받았고, 향후 한국 스타트업 해외 진출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ㅇ 앞으로도 정부는 테크크런치(TechCrunch), 매스 챌린지(Mass Challenge) 등 유명 글로벌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창업기업들이 홍보와 투자유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닷」 기업현황
(자료출처: 미래창조과학부 2017.3.31 보도자료)
반응형
'비즈니스 모델 >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의 비교(넷플릭스 vs 유튜브) (0) | 2017.05.04 |
---|---|
코스트코(Costco)의 비즈니스모델(Business Model) (1) | 2017.04.06 |
소셜 커머스 업체의 주류 사전예약 서비스 및 할인쿠폰 제공의 적법 여부 (0) | 2017.04.03 |
인공지능(AI)이 가격을 담합하면? (0) | 2017.04.03 |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필요한 4가지 (0) | 2017.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