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예술 그리고 산책에서 찾는 비즈니스의 기회/책 , 영화, 음악, 그림 그리고 전시회

정미옥 초대전 , Spatial Transition III, 2024.06.17 - 06.23, 갤러리 LP

728x90
반응형

Spatial Transition III
정미옥 초대전
2024.06.17 - 06.23
갤러리 LP

정미옥 Miok CHUNG
Spatial Transition
내 작품의 중심 개념은 '선(line)'과 '반복'이다. 반복적인 삶의 존재방식으로부터 나는 이 반복의 의미를 가져왔다. 우리의 삶은 반복의 연속이라는 면에서는 동일하지만, 개인으로서는 다양한 모 습으로 편집된다. 반복을 조형하는 시각언어로 나는 '선'을 선택하였고, 선의 나열로서 '반복'의 의미를 강조한다. 선을 나열한 줄무늬는 20세기의 가장 대중적인 무늬이다. 한 시대의 유행이나 기술분야에서 추출한 이미지가 그 시대의 특성을 가장 명료하게 보여주는 것처럼, 실존적 경험(현 상학)에서 표출한 줄무늬의 반복은 이렇게 나의 작업으로 귀착되었다. 다른 한편, '선'은 기존 미 술사에 이미 존재해왔던 기하학적 조형언어이고 그 본질적 속성은 딱딱함과 경직성이다. 나는 이 기존의 텍스트가 가진 속성을 파편화하고 새롭게 편집하여 텍스트가 기능하는 방식을 유희적 속 성으로 재편성하고자 했다. 다시 말해 이성적 코드로 고착화된 기하조형의 의미를 탈고착화 시킴 으로써 '재미를 통해 의미를 공유 하는 새로운 감성코드로 기하학적 조형의 의미형식을 새롭게 탐 색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