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예술 그리고 산책에서 찾는 비즈니스의 기회/책 , 영화, 음악, 그림 그리고 전시회

(전시회) <어떤 삶, 어떤 순간 Our Lives, Our Moments>, 금호미술관, 2022.11.25-2023.2.12

728x90
반응형

금호미술관 기획전 <어떤 삶, 어떤 순간 Our Lives, Our Moments>은 예술을 통해 삶의 의미를 다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장을 열어준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세계 안에서 나를 발견하고 주변과 관계 맺는 여러 순간들을 마주하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전시에는 회화, 드로잉, 설치,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동시대 7인 작가인 강운, 박주애, 엄유정, 이성웅, 차현욱, 홍나겸, 홍지윤이 참여한다.
강운은 삶의 아픔과 상실의 경험을 치유하는 과정으로 추상회화를, 박주애는 자신의 삶을 꾸려 나가는 과 정을 숲에 빗댄 설치 공간으로 선보인다. 엄유정은 삶의 담담한 풍경을 구성하는 평범한 사람과 식물의 모습을 회화와 드로잉으로, 이성웅은 바쁜 삶을 이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작은 쉼터를 미디어• 설치 작업으로 연출한다.
이어서 차현욱은 불완전한 삶의 이야기를 초월적 풍경에 투영하며, 홍나겸은 변해버린 삶의 터전을 체감할 수 있는 사운드• 영상 작업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홍지윤은 자유로운 삶을 향한 의지와 인생의 희로애락을 꽃을 주제로 한 수묵과 설치 작업으로 펼쳐 보인다.
이들은 삶에 대한 자신만의 관점과 태도를 바탕으로 인생의 길목에서 맞닥뜨리는 순간순간의 경험과 생각을 예술을 통해 다채롭게 풀어낸다. 이번 전시의 흐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공통된 키워드는 '자연', '인간' '관계'이다. 자연을 다루는 방식과 형태는 서로 다르며 작업에서 인간의 모습은 부분적으로 등장하지만 작가들은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지향하고, 자연에서 위안을 얻어 삶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는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삶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잠시나마 자신의 삶을 환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전시 안내자료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