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예술 그리고 산책에서 찾는 비즈니스의 기회/책 , 영화, 음악, 그림 그리고 전시회

임근우 초대전 , 유토피아를 꿈꾸는 행복의 서사시, 2024.8.20 - 9.8, 갤러리아람

728x90
반응형
임근우 초대전
유토피아를 꿈꾸는 행복의 서사
2024.8.20 - 9.8
갤러리아람
(작가노트에서)
[말+젖소+기린]의 ‘유토피아 캐릭터'는 이상형동물 머리에 복 숭아꽃을 활짝 피우고, 도원경속에서 고고학적 무릉도원을 부유하며 꿈꾸는 '이시대의 행복 기상도'이자 현대판 ‘행복십장생도'이다.
그림에 등장하는 [말+젖소+기린]의 '유토피아 캐릭터'는 현대인이 꿈꾸는 이상형의 동물로서 역동성의 상징인 말과, 풍요의 상징인 젖소, 그리고 큰 키의 장점을 가진 기린이 합하여진 행복 캐릭터이다.
다시 말하면 말은 건강을 의미하며, 젖소는 부의 의미하고 기린은 명예를 의미한다. 건강과 돈, 그리고 명예 이 세가지를 가진 이상형 동물의 머리에서 나무가 자라고 그 위에 복숭아꽃을 피운 '유토피아캐릭터'가 살고 있는 곳이 무릉도원이다.
땅에 뿌리를 내리고 사는 식물로서의 복숭아꽃이 아니라 동물의 머리에 핀 복숭아꽃은 배달민족(?)답게 심산유곡 어디든 배달이 가능하다. 그것을 모두에게 배달하고 싶다.
이 시대의 무릉도원이자 현대판 '행복십장생도'에는 이상형 동물 외에도 녹차 다완(茶碗)과 고고학자의 중절모자, 하트 무한대 도형, 간절히 기도하고 있는 나의 모습 등이 구름 기상도처럼 둥실둥실 떠다니며 자유로운 고고학적 시간여행을 즐 기고 있다. 이 또한 모두와 함께 자유여행을 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