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사형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기사와 광고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편집해야 한다는 법률 규제와 언론계의 자율심의에도 불구하고 광고 를 기사처럼 위장한 ‘기사형 광고’로 인해 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기사형 광고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으로 광고 표시 의무화와 처벌 규정 신설 검토, 가이드라인 제정 및 자율규제 강화, 미디어 광고 리터러시 교육 등을 제안하였다.
(출처: 기사형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2021. 8.3, 국회입법조사처, 이슈와 논점 1862호)
반응형
'비즈니스 모델 > 비즈니스의 최근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전지 양극재와 음극재 모두 생산하는 국내 유일 - 포스코케미칼 (0) | 2022.07.29 |
---|---|
스마트농업 육성사업추진현황과 개선과제- 국회예산정책처 (0) | 2022.06.16 |
간략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을 위한 7단계- 포브스 기사(번역) (0) | 2021.05.18 |
새로운 거품모양의 공간(Space bubbles)이 마치 마차안에서 식사를 하는 것처럼 느끼게 할 듯 -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로 등장 가능 (0) | 2020.10.04 |
지역화폐의 도입이 지역경제에 미친 영향 - 한국조세재정연구원 (0) | 2020.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