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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테슬라의 비즈니스 이해와 비트코인 거래-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FORM 10-K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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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K 양식은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에서 요구하는 연간 보고서로, 회사의 재무 성과에 대한 포괄적 인 요약을 제공합니다. 이름은 비슷하지만 Form 10-K의 연례 보고서는 회사가 이사를 선출하기 위해 연례 회의를 개최 할 때 주주에게 보내야하는 "주주에 대한 연례 보고서"와는 다릅니다 (일부 회사는 연례 보고서를 결합합니다. 10K를 하나의 문서로). 10-K에는 회사 연혁, 조직 구조, 임원 보상, 지분, 자회사 및 감사 된 재무 제표와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매년 제출되는 10-K 외에도 회사는 Form 10-Q에 분기 별 보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회사 회계 연도의 마지막 분기에 대한 정보는 연간 10-K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매년 세 개의 10-Q 파일링 만 작성됩니다. 이러한 제출 사이의 기간과 CEO의 퇴사 또는 파산과 같은 중요한 사건의 경우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Form 8-K를 제출해야합니다. 양식 10-K의 이름은 수정 된 1934 년 증권 거래법의 섹션 13 및 15 (d)에 따라 양식의 연방 규정 코드 (CFR) 지정에서 따 왔습니다 (위키피디아)


테슬라의 비즈니스

개요

당사는 고성능 완전 전기 자동차와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판매 및 임대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웹 사이트와 소매점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합니다. 또한 광범위한 제품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차량 서비스 센터, 모바일 서비스 기술자, 차체 수리소, 슈퍼충전소 및 Destination Charger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 대면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제조에 있어 성능과 매력적인 스타일링, 사용자 및 인력의 안전을 강조하고 안전 개선을 위한 완전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당사는 또한 제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제품에 맞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소유 비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 수직 통합 비즈니스 모델로의 세계 전환을 가속화하고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추는 우리의 임무는 우리를 다른 회사들과 차별화합니다.


세그먼트 정보

당사는 (i) 자동차와 (ii) 에너지 생성 및 스토리지라는 두 개의 보고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자동차 부문에는 전기 자동차의 설계, 개발, 제조, 판매 및 임대뿐만 아니라 자동차 규제 크레딧 판매도 포함된다. 또한, 자동차 부문은 비보증 애프터세일즈 차량 서비스, 중고차 판매, 소매 상품, 취득한 자회사의 제3자 고객 대상 판매 및 차량 보험 수익 등을 포함하는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너지 발전 및 저장 부문에는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의 설계, 제조, 설치, 판매 및 임대, 태양광 시스템 인센티브 관련 서비스 및 판매가 포함됩니다.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

자동차

모델 3

모델3는 2017년 7월부터 납품하기 시작한 양산형 어필 기준가격으로 제조성을 위해 디자인한 4도어 중형 세단이다. 우리는 현재 프레몬트 공장과 기가팩토리 상하이에서 모델 3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Y 모델

모델 Y는 모델 3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소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으로, 2020년 3월부터 성인 7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Fremont공장과 Gigafactory Shanghai에서 Y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델 S 및 모델 X

모델 S는 2012년 6월부터 납품하기 시작한 4도어 풀사이즈 세단입니다. 모델 X는 2015년 9월부터 성인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중형 SUV입니다. 모델 S와 모델 X는 우리가 세단과 SUV에서 각각 제공하는 최고 성능 특성과 가장 긴 범위를 특징으로 하며, 두 모델 모두 프레몬트 팩토리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미래 소비자 및 상용 전기 자동차

당사는 또한 사이버 트럭의 전문화된 소비자용 전기 자동차와 새로운 테슬라 로드스터와 테슬라 세미의 상용 전기 자동차 등 추가적인 차량 시장을 다루기 위해 여러 개의 계획된 전기 자동차를 발표했다. 또한 향후 당사의 독점적인 완전 자율주행(FSD), 배터리 셀 및 기타 기술의 개발을 활용할 수 있는 저비용 차량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

인버터와 제어 기술이 통합된 리튬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제품인 파워월, 파워팩, 메가팩의 최신 세대 납품을 각각 2016년, 2017년, 2019년에 시작했다. 파워월(Powerwall)은 가정이나 소규모 상업 시설에 에너지를 저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메가팩 및 Powerpack은 상용, 산업용, 유틸리티 및 에너지 생성 고객을 위한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함께 그룹화하여 기가와트 시간(GWh) 이상에 도달할 수 있는 대규모 설치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생성과 스토리지를 결합한 통합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당사의 에너지 저장 제품은 현재 기가팩토리 네바다 주에 조립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비롯한 광범위한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원격으로 제어 및 발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능도 개발했습니다.

태양 에너지 제품

우리는 고객과 채널 파트너에게 레트로피 태양광 시스템을 판매하고 임대 및 전력 구매 계약(PPA) 계약과 현재 미국 제한된 시장에서 이용 가능한 태양광 발전의 구독 기반 판매를 통해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적절한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의 개장 태양 에너지 시스템을 위한 대부분의 구성품을 여러 소스로부터 구입한다. 우리는 또한 태양 에너지 제품을 위한 특정 부품을 설계하고 제조합니다.

2019년에는 프리미엄 유리 지붕 타일과 에너지 생성을 결합한 Solar Loof 3세대 고객 및 채널 파트너 직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뉴욕 기가팩토리에서 Solar Loof의 양산을 확대하고 있으며, 설치 능력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술

자동차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

우리의 핵심 차량 기술 역량은 파워트레인 엔지니어링 및 제조, 전기 파워트레인 고유의 장점을 활용하는 차량 설계 능력 등이다. Seagate는 자동차 환경의 엄격함을 견디어 내면서도 적응성, 효율성, 신뢰성 및 비용 효율적인 전용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2개의 전기 모터를 사용해 트랙션과 성능을 극대화해 4륜 구동 구성에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 차량을 제공하고, 3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 차량 파워트레인 기술을 도입해 성능을 한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배터리 셀, 팩 및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 및 R&D 기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리튬 이온 셀 화학 유형과 성능 특성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체계를 구축했다. 에너지 밀도가 높은 제품을 위해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셀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현재 우리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독점 리튬 이온 배터리 셀과 개선된 제조 공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차량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당사 차량과 배터리 팩의 성능 및 안전 시스템은 정교한 제어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당사 차량의 제어 시스템은 성능을 최적화하고, 차량 동작을 맞춤화하며, 충전을 관리하며, 모든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어합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이 소프트웨어의 거의 모든 것을 내부적으로 개발하고 공중파 업데이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다.

자율주행 개발

우리는 주로 비전 및 레이더 기반 센서를 사용하여 자율주행 차량을 지원할 수 있는 기술,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FSD 컴퓨터는 우리의 차량에서 신경망을 실행하며, 우리는 또한 우리의 차량에 의해 포착된 방대한 양의 현장 데이터를 더 잘 훈련시키고 실제 성능을 위해 이러한 신경망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추가적인 컴퓨터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오토파일럿 및 FSD 옵션에서 특정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차량에 제공합니다. 현재 운전자는 궁극적으로 차량을 제어할 책임이 있지만, 우리의 시스템은 조건이 허락될 때 비행기 조종사들이 사용하는 시스템과 같이 가장 지루하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도로 여행의 측면을 운전자에게 경감시키는 안전 및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차량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당사는 공중파 업데이트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량의 이러한 기능을 개선합니다.

우리는 향후 자율적인 테슬라 승차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 네트워크 역시 운송 방식이 진화하더라도 새로운 고객층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

우리는 차량의 많은 구성 요소 레벨 기술을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에 활용합니다. 배터리 시스템 설계에 대한 모듈식 접근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우리는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 중에서 제조 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력 전자공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해 배터리 시스템을 글로벌 전기 그리드와 원활하게 연결하는 동시에 전력 주입 및 흡수를 위한 빠른 작동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사용하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발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태양 에너지 시스템

Seagate는 미적 매력과 내구성을 발전성과 결합하기 위해 수많은 반복을 통해 Solar Loof를 설계했습니다. 태양 에너지 제품의 효율성은 전력 전자 기술을 통합한 자체 태양 인버터의 도움을 받습니다. 우리는 두 제품을 Powerwall과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설계 및 엔지니어링

자동차

우리는 전기 자동차와 그 부품과 시스템의 설계 및 테스트 엔지니어링에서 상당한 내부 역량을 확립했다. 우리 팀은 내구성, 강도 및 충돌 테스트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컴퓨터 보조 설계에서 핵심 역량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모델의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또한, 저희 팀은 차량의 목표 기록 정보 및 유틸리티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성능, 비용 및 내구성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선택하고 작업하는 데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탬프, 주조, 열시스템 등에서 복잡한 엔지니어링 기능을 활용했으며, 현재 별도의 배터리 팩 없이 배터리를 차체 구조와 직접 통합하여 제조 가능성, 중량, 범위 및 비용 특성을 최적화하는 설계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제조 운영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국가별 시장 수요와 현지 인력을 위한 공장 최적화 등 특정 시장에 대한 차량 설계와 생산을 현지화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자동화, 다이 메이킹 및 라인 구축 분야에서 우리의 역량을 증대함에 따라, 우리는 시공 전에 이러한 기능을 모델링하는 시뮬레이션에서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전기, 기계, 토목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해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제품 및 구성 요소를 설계 및 제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 태양 에너지 시스템 및/또는 Solar Loof를 비롯한 솔루션을 맞춤화하여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태양광 패널 설치가 용이한 탑재 하드웨어는 물론 설계 과정을 단순화하고 신속화해 태양광 시스템별 에너지 생산을 극대화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영업 및 마케팅

역사적으로 우리는 회사와 제품에 대한 상당한 언론 보도를 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의 보도와 입소문은 현재 영업 기회의 주요 원동력이며, 기존 광고 없이 비교적 낮은 마케팅 비용으로 매출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다이렉트 세일즈

현재 당사의 차량 판매 채널에는 당사 웹 사이트와 회사 소유의 국제 네트워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관할 지역에서는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교육하고 알리기 위한 갤러리도 있지만, 이러한 위치는 실제로 차량 판매에서 거래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인프라를 통해 재고 비용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보증 서비스 및 가격을 관리하고, 전기 차량에 대해 소비자를 교육하고, 테슬라 브랜드를 유지 및 강화하고, 신속한 고객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당사는 현재 판매 채널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 세계 및 위치별 수준에서 판매 전략을 재평가합니다. 자동차 산업의 차량 판매는 많은 시장에서 주기적인 경향이 있고, 이것은 때때로 우리를 변동성에 노출시킬 수 있다.

중고차 판매

당사의 중고차 사업은 고객의 기존 테슬라나 비테슬라 차량의 트레이드인(Trade-in)과 신차 또는 중고 테슬라 차량의 판매를 통합함으로써 신차 판매를 지원한다. 우리가 트레이드인(trade-in)으로 구입하는 테슬라 및 비테슬라 차량은 이후 당사 또는 제3자를 통해 시판된다. 리스 수익률 등 다른 출처에서 인수한 중고 테슬라 차량도 판매한다.

공공 충전

우리는 우리의 산업용 고속 자동차 충전기인 테슬라 슈퍼차저의 세계적인 네트워크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우리는 비용을 절감하고 재생 가능한 전력을 촉진하기 위해 태양열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슈퍼차저를 공동 배치한다. 슈퍼차저 스테이션은 일반적으로 이동이 잦은 노선과 밀집된 도심 내 및 주변에 배치되어 있어 테슬라 차량 소유자들이 편리하고 최소한의 정차만으로 빠르고 안정적이며 어디서나 충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하려면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거나 특정 판매 프로그램에 따라 무료입니다.

또한 저희는 고객을 위해 추가 충전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근 직원이 있는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접대, 소매 및 공공 목적지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지 충전 및 직장 위치에는 테슬라 월 커넥터가 배치되어 자사의 사업체를 후원하거나 고용한 테슬라 차량 소유자에게 충전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또한 단독 주택 소유자 및 다세대 주거 실체와 협력하여 가정용 충전 솔루션을 배치한다.

앱 내 업그레이드

당사의 차량은 공중에서 원격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테슬라 앱을 통해 추가 유료 옵션과 기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향후 구독을 기반으로 특정 옵션과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우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고객 및 유틸리티 업체에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청정에너지를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단순성, 표준화 및 접근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고객 구입 비용을 절감합니다.

미국에서는 웹 사이트, 매장 및 갤러리와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주거용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을 직접 제공합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우리는 우리의 국제 판매 조직과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주택 시장을 위해 이 제품들을 마케팅하고 판매합니다. 또한 전력회사에 직접 Powerwall을 판매합니다. 유틸리티나 채널 파트너에게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이러한 파트너는 일반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고객 가정에 설치를 관리합니다.

NAT은 미국 및 국제 판매 조직과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상용 및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고객에게 판매합니다. 특정 관할 지역에서는 현금, 임대 및 PPA 거래를 통해 (에너지 저장 유무에 관계없이) 설치된 태양광 시스템을 상업 고객에게 판매하기도 합니다.


서비스 및 보증

자동차

서비스

우리는 회사 소유의 서비스 장소와 고객의 집이나 다른 장소에서 원격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Tesla Mobile Service 기술자를 통해 전기 자동차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량 서비스를 직접 수행하면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책과 개선 사항을 더 빨리 구현하고 물류와 재고를 최적화하는 기능이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 및 딜러 네트워크보다 우수합니다. 또한 차량의 연결을 통해 원격으로 능동적으로 많은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제한 보증 및 서비스 연장 계획

Seagate는 판매하는 모든 신형 및 중고 테슬라 차량에 대해 제조업체의 제한적 보증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특정 구성 요소, 특정 유형의 손상 또는 배터리 용량 유지에 대한 별도의 제한적 보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현재 특정 지역의 특정 모델에 대해 신차 제한 보증 범위를 넘어서는 적용 범위를 제공하는 확장 서비스 계획을 제공한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당사는 에너지 제품 고객에게 서비스 및 수리를 제공하며, 해당되는 경우 보증 대상도 포함합니다.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당사는 일반적으로 모든 새로운 에너지 저장 제품에 대해 제조업체의 제한적 보증을 제공하며 시스템 구매 시점에 사용 가능한 특정 확장 제한적 보증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을 설치할 경우 설치 작업에 대한 제한적인 보증도 제공합니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계약의 일부로, 기본 시스템이 계약에 명시된 최소 에너지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거나 초과함을 보증하는 성능 보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태양 에너지 시스템

태양 에너지 시스템의 경우, 우리는 지붕의 누수와 관련된 별도의 제한적 보증을 제공하고, 태양 지붕의 경우 결함과 기후에 대한 제한적 보증을 제공합니다. 당사가 제조하지 않은 부품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해당 제조업체의 보증을 통과합니다. 태양 에너지 시스템 계약의 일부로서, 우리는 고객에게 기본 시스템이 계약에 명시된 최소 에너지 발전 요건을 충족하거나 초과할 것을 보증하는 성능 보증을 제공할 수 있다.


금융 서비스

자동차

구매금융 및 리스

당사는 다양한 금융 기관을 통해 북미, 유럽 및 아시아의 특정 관할 지역에 있는 차량에 대한 리스 및/또는 대출 금융 계약을 제공합니다. 그러한 특정 프로그램 하에서, 우리는 대상 차량을 사전 결정된 값으로 재구매하도록 의무화할 수 있는 재판매 가치 보증 또는 매입 보증을 제공했다. 또한 특정 차량 모델에 대한 특정 시장에서 현지 법인을 통해 직접 차량 금융 계약을 제공합니다.

보험

2019년 8월, 우리는 고객을 위해 설계된 보험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 상품은 종종 다른 대안보다 더 나은 요금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고객의 총 소유 비용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시장과 그러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확장할 계획입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당사는 현재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태양 에너지 시스템을 쌍으로 사용하는 주거용 또는 상업용 고객에게 특정 대출, 임대 및/또는 PPA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독립형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금융 서비스 오퍼링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태양 에너지 시스템

우리는 태양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옵션을 제공합니다. 당사 태양광 대출은 고객이 태양광 시스템을 구입하여 소유할 수 있도록 제3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대출 계약의 당사자가 아니며, 제3자 대출자는 대출과 관련하여 우리에게 어떠한 상환 청구권도 없습니다. 우리의 태양열 임대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고정 요금으로 매달 요금을 제공하며, 이것은 일반적으로 더 낮은 월 전기 요금과 전기 생산 보증으로 바뀐다. 우리의 태양 PPA는 우리의 태양 에너지 시스템에 의해 생산된 전기의 양에 근거하여 고객들에게 킬로와트시 당 요금을 부과한다. 우리는 리스와 PPA로부터 받는 고객 대금을 투자자들과 함께 조성한 펀드를 통해 수익화합니다. 또한 향후 Solar Loof 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 오퍼링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일론머스크의 트위터에서(2021.3.24)

Form 10-K 23페이지

우리는 변동성 있는 시장 가격, 손상 및 고유한 손실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보유 및 취득할 수 있다.

2021년 1월, 우리는 적절한 운용 유동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지 않은 현금에 대한 수익을 더욱 다양화하고 최대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 정책을 업데이트했다. 이사회 감사 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정책의 일환으로, 우리는 미래에 명시된 디지털 자산, 금괴, 금거래 펀드 및 기타 자산을 포함한 특정 대체 예비 자산에 이러한 현금의 일부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우리는 이 정책에 따라 총 15억 달러를 비트코인에 투자했으며, 때때로 또는 장기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취득하고 보유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비트코인을 적용 가능한 법률에 따라 그리고 처음에는 제한된 기준으로 제품에 대한 지불의 형태로 받아들이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수령하면 청산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디지털 자산의 가격은 과거에 존재해왔으며 다양한 관련 위험과 불확실성의 결과로 인해 변동성이 매우 높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러한 자산의 확산은 비교적 최근의 추세이며, 투자자, 소비자 및 기업에 의한 장기 채택은 예측할 수 없다. 또한 물리적 형태의 부재, 생성, 존재 및 트랜잭션 검증을 위한 기술에 대한 의존성 및 분산은 악의적인 공격과 기술 노후화의 위협에 대한 무결성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러한 자산에 증권법이나 그 밖의 규정을 적용하거나 미래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명확하지 않으며 미래에 변경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그것의 가치가 우리의 구매 가격에 비해 감소한다면, 우리의 재정 상태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더욱이 디지털 자산은 현재 적용 가능한 회계규칙에 따라 무기한 존속 무형자산으로 간주되고 있는데, 이는 취득 후 언제라도 그러한 자산에 대한 장부금액보다 공정가치가 낮을 경우 손상차손을 인식하도록 요구하는 반면,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 대해서도 상향 수정을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판매될 때까지 시장 가격이 상승하며, 이러한 손상이 발생하는 모든 기간에 영업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욱이, GAAP의 향후 변경으로 인해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회계처리하는 방식을 변경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출처: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Tesla,Inc. FORM 10-K에서, UNITED STATE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Washington, D.C. 20549,  FORM 10-K, For the fiscal year ended December 3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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