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0이 1이 되려면
1. 미래를 향해 도전하라
. 0에서 1로 : 진보된 미래
. 신생기업과 새로운 생각
2. 과거에서 배워라
. 한눈으로 살펴보는 1990년대
. 닷컴 열풍
. 페이팔 열풍
. 닷컴 붕괴가 남긴 교훈
1. 전진적 발전을 이뤄라
2. 가벼운 몸집에 유연한 조직을 유지하라
3. 경쟁자들보다 조금 더 잘하라
4. 판매가 아니라 제품에 초점을 맞춰라
3. 행복한 회사는 모두 다르다
. 우리가 하는 거짓말
. 무자비한 사람들
. 독점 자본주의
4. 경쟁 이데올로기
. 전쟁과 평화
5. 라스트 무버 어드밴티지
. 독점기업의 특징
1. 독자기술
2. 네트워크 효과
3. 규모의 경제
4. 브랜드 전략
. 독점기업 세우기
-. 작게 사작해서 독점화해라
-. 몸집 키우기
-. 파괴하지 마라
. 라스트 무버가 1등이 된다
6. 스타트업은 로또가 아니다
. 미래를 통제할 수 있을까
-. 불명확한 비관주의
-. 명확한 비관주의
-. 명확한 낙관주의
-. 불명확한 낙관주의
. 불명확하게 낙관적인 우리의 세계
-. 불명확한 금융
-. 불명확한 정치
-. 불명확한 철학
-. 불명확한 삶
. 불명확한 낙관주의라는 것이 가능하기는 할까
. 디자인의 귀환
. 운에 기대지 말라
7. 돈의 흐름을 좇아라
. 벤처캐피탈의 거듭제곱법칙
. 사람들은 왜 거듭제곱법칙을 보지 못할까
. 거듭제곱법칙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8. 발견하지 못한 비밀
. 사람들은 왜 숨겨진 비밀을 찾아 나서지 않는가
. 관습에 따르면, 세상은.......
. 숨겨진 비밀을 찾아낸 사례들
. 숨겨진 비밀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 숨겨진 비밀로 무엇을 할 것인가
9. 기초를 튼튼히 하라
. 결혼과 비슷한 공동 창업자 찾기
. 소유권, 점유권, 통제권
. 탈 것이냐, 내일 것이냐
. 현금이 다가 아니다
. 주식이라는 보상
. 도약 가능성을 열어두다
10. 마피아를 만들어라
. 전문성을 넘어
. 작당 공모자 모집
. 실리콘밸리의 후드티
. 한 명당 한 가지 책임
. 광신 집단이 돼라
11. 회사를 세운다고 고객이 올까
. 안경 쓴 괴냐, 세일즈맨이냐
. 세일즈는 숨어 있다
. 제품을 어떻게 팔 것인가
-. 복합 판매
-. 대인 판매
-. 유통 부진
-. 마케팅 광고
-. 바이럴 마케팅
-. 유통에서 거듭제곱법칙
-. 제품 이외에 팔아야 하는 것들
. 모두가 팔아야 한다
12. 사람과 기계, 무엇이 중요한가
. 대체냐, 보완이냐
-. 글로벌화는 대체를 의미한다
-. 기술은 상호보완을 으미한다
. 상호보완적 비즈니스
-. 컴퓨터 과학이라는 이데올로기
. 점점 더 똑똑해지는 컴퓨터는 친구일까, 적일까
13. 테슬라의 성공
1. 기술
2. 시기
3. 독점
4. 사람
5. 유통
6. 존속성
7. 숨겨진 비밀
. 사회적 기업의 함정
. 테슬라: 7점 만점에 7점
. 에너지 2.0
14. 창업자의 역설
. 창업자들은 무엇이 다른가
. 왕들은 어디서 오는 걸까
. 미국의 왕족들
. 왕의 귀환
맺는말
시간이 흐른다고 미래가 되지는 않는다
'문학과 예술 그리고 산책에서 찾는 비즈니스의 기회 > 책 , 영화, 음악, 그림 그리고 전시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월 - 피천득 (0) | 2021.05.24 |
---|---|
윤동주 문학관- 5월의 풍경 (0) | 2021.05.18 |
(눈으로 감상하는) LIFE, THE LAST PRINT - 라이프사진전 <더 라스트 프린트> 세종미술관 (0) | 2021.05.17 |
석파정 서울 미술관 - 거울속의 거울 전시, 2021상반기 기획전 (0) | 2021.05.07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0) | 2021.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