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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을 위한 7단계- 포브스 기사(번역)

ProfitPilot and NatureNexus 2021. 5. 18.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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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미국에서만 35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본 귀사의 재건을 어떻게 시작하십니까? 하루 1억 5천만 달러의 손실이 계속 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계십니까?

이것은 미국 항공사들이 당면한 과제입니다. 그들은 대유행 사태가 종식될 때, 한바탕의 여행이 그들의 지출을 정당화하기를 바라면서, 돈을 잃고 있는 동안에도 돈을 써야 합니다. 많은 산업들이 지금 비슷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해 당사자들이 위험을 감수하도록 설득할 때, 그들은 손끝에 많은 설득 도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잘 꾸며진 이야기만큼 강력한 설득 도구는 없습니다. 좋은 이야기는 듣는 이의 뇌 화학작용을 변화시켜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야기는 정보를 기억하고 처리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어주고, 그것들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은 사람들로 하여금 행동을 더 쉽게 하도록 만듭니다.


간략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을 위한 7단계


다음은 간략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사례를 신속하게 작성할 수 있는 7가지 쉬운 단계입니다.

1. 잠재적인 이야기 아이디어를 확인합니다.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좋은 이야기를 찾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스토리 라이브러리에 보관합니다.
당신이 들은 영감을 주는 이야기나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상적인 사건들을 추적 할 수있는 체계적인 방법을 찾으십시오. (간단한 스프레드 시트는이를 추적하는 데 적합합니다.)

둘째, 브레인 스토밍합니다.
우리는 모두 생명이라는 금광위에 앉아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야기가 풍부합니다. 스토리 프롬프트는 이러한 정보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비즈니스에서 잘 작동하는 스토리를 만들 수있는 세 가지 질문입니다.

당신이 오랫동안 옳다고 믿었던 것이 무엇이었나요? 그리고 나서 그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나요? 아니면 생각이 바뀌었나요?
누가 당신의 직장 생활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었습니까? 어째서 그렇습니까?
이력서에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경력에서 매우 자랑스러운 한 가지 사실은 무엇입니까, 링크IN, 아니면 회사 바이오?

2. 이 이야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열거해 보세요.

사실을 적어보세요. 그러나 당신이 재검사에 몰두하기 전에… 멈추세요. 3단계로 빠르게 진행하십시오!

3. 스스로에게 묻고 또 묻습니다. "이 이야기의 중심적 과제의 주요 원천은 무엇인가?"

어느 누구도 모든 것이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쉬웠던 이야기를 듣고 싶어하지 않습니다.아니, 얼마나 힘들었는지, 피치 미팅 후에 화장실 칸에 틀어박혀서 우는 모습을 아무도 보지 못하게 했는지 듣고 싶어 하지만 우리는 또한 여러분이 어떻게 거울에 비친 부푼 얼굴을 올려다보고, 전화벨이 울리는 것을 들었는지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의 멘토가 여러분에게 그가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믿었다고 말했고, 여러분은 계속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의 청중들은 여러분의 이야기가 그들 자신의 경험에 반향을 일으키는 도전과 성공의 솔직한 흐름을 재현하기를 원합니다.

4. 이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는 흥미로운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갈등, 대조, 모순을 기억하세요.

청중이 스토리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좋은 갈고리(hook)입니다. 관심을 끌면 이야기가 그들의 시간을 존중한다는 것을 약속합니다.

Pixar 시나리오 작가인 Andrew Stanton이 설명하는 것처럼 스토리 후크는 청중이 "식사를 위해 일"하게 하여 해결해야 할 문제나 기다려야 할 요점을 제공합니다. 관객들은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고 Stanton은 말합니다. "그들은 그저 그렇게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박물관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며 앉아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시도하면 창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갈등
이것은 반대 방향으로 가는 힘이나 필요의 충돌입니다. 경쟁업체가 신제품이 출시되기 2주 전에 시장에 출시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충돌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대비
그것은 무겁고 가볍고 풍부하고 빈약하거나 활동적이고 무관심한 것과 같은 반대되는 자질의 배치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당신의 매니저의 사무실이 얼마나 지루하고 싱겁게 책장 전체에 걸쳐져 있는 거대한 녹색 문어 조각품을 제외하고는 묘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모순
이것은 청중들의 기대에 어긋납니다. 예를 들어, 출장 준비에 대한 익숙한 이야기를 설정해 놓고, 일반적인 이야기 내러티브 아크를 벗어나는 한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92세의 할머니가 저와 동행한다고 말씀드렸습니까?"

저는 갈등, 대조, 모순의 세 가지 실제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5. 만족스러운 방법으로 이야기를 끝낼 방법을 결정하세요.

누가 여러분의 청중이 될지 생각해 보세요. 그 안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고 싶은 것이 있나요? 그들이 당장 해야 할 일이 있나요? 고객이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걸거나, 후속 미팅을 예약하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제품, 원인 또는 메시지에 대해 알리기를 원하십니까? 당신이 원하는 것을 그들에게 부탁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관심을 사로 잡도록 중간을 구성하세요

그렇습니다. 중간 마지막을 구성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흥미로운 시작과 만족스러운 결말을 발견할 수 있다면, 청중들이 이야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갈구하는 여행을 하기 위해 무엇을 들어야 하는지 알아내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정리하는 간단하고 강력한 방법은 세 가지 측면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여행에서 어떤 세 가지 일이 일어났나요?
어떤 세 가지 장애물을 극복하셨습니까?

7. 연습하고 반복하세요.

비디오로 연습할 수 있듯이, 혼자 연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목표 대상 청중과 매우 흡사한 친구나 동료를 찾고, 그들과 함께 연습하고, 그들에게 다음 두 가지 질문을 던지는 것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제 발표에서 무엇을 기억하시나요?
나에게 어떤 질문이 있습니까?
이 7단계로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 적합한 스토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대유행병이 가져오는 많은 불확실성 속에서 효과적으로 설득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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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ther Choy
Contributor
LEADERSHIP STRATEGY
저는 이야기가 인류를 연결하는 번영하는 경제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핵심은 서로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어떻게 사람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어떻게…

(원문 출처 : https://www.forbes.com/sites/estherchoy/2021/03/07/7-steps-to-brief--brilliant-business-storytelling/)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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