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모델

24시간 고객과 소통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란?

728x90
반응형


신기술의 등장으로 기업이 고객과 24 시간 내내 연결될 수 있게 됐다. 이제는 시대 변화에 발맞추어 비지니스 모델을 바꿔야 할 때다.

1. 기존 접근법
과거 많은 기업들은 고객이 먼저 다가와야 관계를 맺었다.

2. 새로운 접근법
신기술의 등장으로 많은 기업이 고객 니즈가 발생한 즉시 이를 충족시켜 준다. 심지어 니즈가 발생하기도 전에 알아서 행동하기도 한다. 기업은 연결전략을 이용해 고객과 두터운 관계를 맺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3. 결론
기업 비지니스 모델의 ‘연결’을 기본 요소를 포함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4가지 전략을 쓸 수 있다.
1)욕구에 반응하는 전략
2)상품•서비스 큐레이션 전략
3)고객행동 코칭 전략
4)실행 자동화 전략이 그 예이다.


(출처: 하버드비즈니스리뷰,May-June 2019, 저자: 니콜라이 시겔코. 크리스티안 터위시 - 와튼경영대학원 교수)


반응형